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만 요거트메이커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요이짱 비교분석(+가성비썰)

카테고리 없음

by 하비11 2020. 11. 27. 14:31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만족하며 사용중인 요거트메이커 종류 

비교분석 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저는 뭐만드는데 정말 소질없는 똥손 of 똥손… 

그러던 제가!! 그릭요거트 만드는 너튜브 영상을 보고 푸욱 빠진게 아니겠어요 ㅠ

그거말고도 집에서 만들어 먹는 요거트가 훨씬 몸에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얘기에 요거트만들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저 같은 똥손은 기계힘을 빌려야 겠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게 된게 보만 요거트메이커와 요이짱 요거트메이커인데

 

지금부터 가감없는 팩폭 시작해볼게요 !

 

“ 보만 요거트메이커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요이짱 요거트메이커 뭐가 다를까?” 

(한달사용기) -팩!폭!주!의!

 

1. 전기사용 유 VS 무 

우선 보만 요거트메이커 스펙을 봤어요. 

보만 요거트메이커는 ‘보만’이라는 독일 가전용품 브랜드인데 

가성비 브랜드로 유명하더라구요. 

제가 찾은 우유팩에 꽂는 요거트메이커 이외에도 

유리병 여러가지가 들어있는 요구르트제조기 상품도 많이 보였어요. 

 

하지만, 저는 설거지를 정말 싫어하는 1인이기에…. 

우유팩채 요거트가 제조되는 종류 위주로 비교를 해보았어요. 

 

보만 요거트메이커는 ‘전기코드’가 있어서 전기를 사용한다는 점 

요이짱 요거트메이커는 ‘전기없이’ 밀폐식온수통에 뜨거운 물을 넣어서 자연발효방식으로

 요거트를 만드는 방식이었어요. 

(요 온수통에다가 뜨거운 물을 넣어주면 되요^^) 

후기가 많지 않아 고민했는데, 카페나 블로그에 찐후기들이 많았는데 

중 눈에 띈건 ‘ 자연발효방식으로 만들어서 요거트가 더욱 고소하고 쫀득하다…..’ 

는 후기 그래서 요이짱을 PICK하게 되었어요.

 

2. 제조국 (중국 VS 한국)

 

보만 요거트메이커는 ‘보만’브랜드가 독일가전제품 브랜드라 

독일에서 생산되는걸로 알수 있는데, 

중국공장에서 OEM으로 생산되는 방식이였어요. 

대량으로 찍어내는거죠 거기에 브랜드 로고를 박구요. 

 

반면에 제가 열심히 찾은 ‘요이짱’은 

국내에서 꼼꼼한 공정과정을 거친 국내산정품이더라구요. 

 

국내에서 꼼꼼히 제조하고, 

1년 무상 A/S까지 가능하다니 더욱 신뢰가 갔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요아이로 더욱 마음이 기울었던건 

요거트메이커로 ‘특허받은’상품이라는 거였어요. 

 

 

전기없이 사용하는 ‘밀폐식온수통’이 시간이 지나도

 최적의 발효온도를 유지하여 유익균이 잘 발효할수 있게 만들어준다고 해요. 

 

이렇게 특허받은 국내산 제품인데, 많이 알려지지 못한거 같더라구요. 

요런 숨겨진 item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수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더라구요.

 

 

3. 가격대 ( 5만원대 VS 3만원대)

보만 요거트메이커의 가격대는 최저가가 49000원 정도였고, 

요이짱 제품 검색해보니 29000원 제품도 보이더라구요. 

 

가격적인 측면에서 5만원 VS 3만원이라는 건데… 

기능적인 측면을 살펴보면 공통점은 우유팩채 요거트가 만들어진다는 점 

 

보만 요거트메이커는 전기사용 필요 , 

요이짱은 전기사용 필요 없음 

요이짱은 전기사용이 필요없어서, 

캠핑이나 여행갈 때 챙겨가는 등 활용하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캠핑가서 보통 라면을 끓여먹는게 필수코스인데, 

끓여먹고 남은 물을 활용해서 요이짱에 부워주면 다음날 아침 가족들과 함께 요거트를 즐기는거죠 ^^

 


요이짱 요거트메이커 한달정도 실사용해봤는데, 

사실 전기없이 뜨거운 물만으로 요거트가 잘 만들어질까 불안하긴했어요. 

 

아무리 특허받은 요거트메이커라도….

저 같은 똥손이 만들면 실패하지 않을까 노심초사 했지만, 

결과는!!!????? 

지금까지 5번정도 만들어봤는데 만드는 족족 성공했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알게된 TIP은! 

 

* 우유에 요구르트를 넣고 잘 섞이도록 흔들어준다.

* 다 만들어진 요거트를 흔들어서

하루정도 냉장보관하면 더욱 꾸덕하고 쫀득한 요거트가 완성된다! 였어요.

 

여러 번 만들면서 요거트 잘 만드는

나만의 TIP을 요렇게 끄적여보았어요.

홈메이드요거트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되는 글이었길 바랄게요 ^^!

 

 

제품이 궁금하신분들은 요기 최저가링크첨부해둡니다. 

smartstore.naver.com/always_springdays/products/5181970217

 

그릭 요거트 메이커 만들기 집에서 요구르트 요플레 제조기 수제 유산균 발효기 기계 요이짱 :

홈메이드 요거트,요거트 만드는 기계 ,유산균 발효기, 수제 요거트 만들기, 요플레기계,요거트기계,요구르트기계,요거트만드는기계 ,요플레만드는기계 ,요구르트만드는기계 ,요플레제조기 ,요

smartstore.naver.com

 

댓글 영역